황규복 서울시의원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18-03-05 17:23
입력 2018-03-05 17:23
서울시의회 황규복 의원(구로3, 더불어민주당)이 수도권뉴스·시사일보가 선정한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했다.

이미지 확대
황규복 서울시의원이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황규복 서울시의원이 2017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도권일보·시사뉴스는 매년 행정사무감사를 모니터링해 서울시의회 의원들 중 전문적 식견을 통해 참신한 정책을 제안하고, 철저한 준비를 통해 예리한 감사를 진행한 의원들을 수상자로 선정하고 있다.

황규복 의원은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으로서 지난2017년 행정사무감사에서 소관부서의 예산집행을 철저히 감사해 비효율적인 예산집행을 시정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시민을 위한 예산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안을 제시한 바 있다.

또한 지역 현안문제인 고척돔구장의 누수문제를 지적하며 하자보수를 통해 안전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도록 요구하였다. 서울관광재단의 설립 문제와 관련해서는 고용승계 문제 등 산적한 문제들을 단계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적하고, 재단 설립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서울시 관광산업 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또한 동료 위원들과의 심도 있는 검토와 협력을 통해 위법·부당한 행정에 대해 감시하고, 불합리한 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시정처리를 요구함으로써 더 많은 시민들이 문화·체육·관광활동 기회를 향유할 수 있도록 기여했다.



황규복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은 서울시의원으로서 어떤 상보다도 뜻깊고, 감사한 상이라고 전하며, 남은 의정활동 기간에도 서울시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