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헌 종로구청장, 직원들에 온택트 영상 메시지로 ‘청렴’ 강조

이하영 기자
업데이트 2022-08-05 11:22
입력 2022-08-05 10:10
이미지 확대
정문헌 종로구청장이 5일 공개한 직원 청렴 강조 영상 메시지. 종로구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정문헌 서울 종로구청장이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영상메시지’를 제작해 내부 행정 포털시스템에 공개했다.

5일 종로구에 따르면 정 구청장은 영상메시지를 통해 “뿌리가 튼튼한 서울의 심장, 청렴한 종로가 다시 뛸 수 있도록 직원 여러분께서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면서 직원 청렴을 강조했다. 또한 정 구청장은 공정한 업무 지시와 친절 등도 당부했다. 공직자가 지녀야 할 가장 중요한 가치인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종로구가 구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구현하고자 솔선수범하자는 정 구청장 의중이 담겼다.

종로구는 청렴 행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지난 6월 반부패·청렴 표어 공모전을 열고 ‘서울의 중심, 청렴의 중심 종로’(최우수) 등 수상작 4건을 선정했다. 추후 이를 활용해 구민들이 손쉽게 공익 신고할 수 있는 QR코드를 담은 스마트 안내문도 제작할 계획이다.

같은 달 외부청렴도 향상을 목표로 공사 관리·감독, 인허가 등 부패 취약부서로 감사담당관이 직접 ‘찾아가는 청렴교육’도 진행했다. 오는 9월에는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청렴 교육’, 팝페라 공연과 강연을 병행하는 ‘청렴 소통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하영 기자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