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희 서울시의원, ‘도림천 환경정화활동·반려동물과의 교감’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

업데이트 2023-03-23 09:47
입력 2023-03-23 09:47
이미지 확대
서울시의회 유정희 의원이 지난 21일 도림천 변에서 쓰레기를 줍는 등 지역 주민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서울시의회 유정희 의원(더불어민주당·관악4)이 지난 21일 도림천 변에서 쓰레기를 줍는 등 지역 주민과 함께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시민의 행복과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 하는 모습을 담는 프로그램의 촬영 아이템으로 도림천 환경정화활동을 선택한 것이다,

유 의원은 ‘관악산과 도림천 환경지킴이’ 단체 회장과 ‘건강한 도림천을 만드는 주민모임’의 대표 등으로 활동하며 지속적으로 도림천 생태 복원에 앞장선 바 있다.

유 의원은 “물이 흐르는 도림천, 꽃과 나무가 아름다운 도림천, 새와 물고기가 서식하는 도림천을 만드는 것, 그리고 도림천을 바라보며 행복한 주민들을 보는 것이 저의 오랜 꿈이었습니다”라고 말하며, 꾸준히 도림천 환경정화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이유에 관해 설명했다. 이어 도림천으로 산책 나온 반려견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제10대 서울시의회 마지막 본회의에서는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서울대공원 침팬지 관순이와 광복이의 반출 철회를 요구해 시민들의 릴레이 시위를 끌어내고 서울대공원이 반출 철회를 결단하도록 했다. 이에 관순이와 광복이는 동물 학대 이슈가 있던 인도네시아 동물원으로 가지 않고 서울대공원에 남을 수 있었다.
이미지 확대
유정희 의원이 지난 21일 도림천 환경정화활동에 이어 도림천으로 산책 나온 반려견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이날 유 의원은 반려견과 함께 나온 지역주민들을 만나며 도림천에 설치돼 있는 애완견 음수대를 소개하는 한편, 반려견을 키우는 지역주민들의 애로사항은 무엇인지, 특별히 필요한 것이 있는지 등에 대해 경청했다.

촬영을 마치며 유 의원은 “도림천에 나와 환경정화활동을 하며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은 의정활동의 일환이 아닌, 개인적인 꿈에서부터 시작됐습니다. 여럿이 함께 꾸면 꿈은 현실이 됩니다. 주민 여러분과 함께 오늘의 도림천을 만들었습니다. 더 아름다운 별빛내린천을 완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도림천에서 자주 만나 뵙겠습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