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KYWA, 이사장 김선동)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원장 노혁)은 14일 서울 서대문구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청소년활동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미지 확대
김선동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왼쪽)과 노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장이 1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제공
주요 협력내용은 ▲청소년 의식조사 등 청소년활동과 관련한 기초 조사연구의 상호 협력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품질 향상 및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연구 ▲청소년활동 정책과제 및 청소년활동 진흥사업의 발굴?운영에 대한 인적?물적 협력 등이다.
두 기관은 청소년 의식조사,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연구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을 추진해왔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국내 유일의 청소년분야 국책연구기관으로, 1989년 설립 이후 현재까지 청소년에 관한 다양한 이론적 연구 및 과학적 분석을 통해 국가 청소년정책 수립에 기여하고 있다.
김선동 KYWA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이 보다 긴밀한 협력관계로 거듭나기 바라며, 청소년활동의 품질을 높이고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는 데에 힘을 쏟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 보급, 청소년활동 체험의 기회 마련 및 활성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체험환경의 조성, 청소년자원봉사 및 국내외 청소년교류활동의 진흥, 청소년 지도자의 양성 및 교육 등 청소년정책 사업을 수행하는 여성가족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