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광양축협, ‘윤리경영대상’ 수상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수정 2024-06-04 15:56
입력 2024-06-04 15:56

농협중앙회, 전국 1111개 농축협 평가

이미지 확대
순천광양축협이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평가한 ‘2024년 상반기 농축협 윤리경영’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순천광양축협이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평가한 ‘2024년 상반기 농축협 윤리경영’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순천광양축협이 4일 농협중앙회 본관 대강당에서 ‘2024년 상반기 농축협 윤리경영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농협중앙회는 전국 1111개 농축협을 대상으로 윤리경영을 위한 실천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윤리경영대상을 시상한다. 범농협 청렴문화 확산 및 선도 농축협에 대한 위상강화를 위해 운영중인 제도다.

순천광양축협은 윤리경영 가치 실천을 위해 매년 지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축산 사랑 그리고 소중함’을 주제로 글짓기 대회를 개최, 미래세대인 학생들에게 축산업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워 주고 있다. 주민들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축협을 위해 고령 농업인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나눠드리는 ‘나눔축산운동’도 펼치고 있다. 또 내부 직원 승진 시 균등한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 능력과 자질에 따른 성과를 공정하게 평가에 반영하는 등 투명한 경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성기 조합장은 “이번 농축협 윤리경영대상 수상은 조합원과 고객, 모든 임직원이 청렴한 농협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변화와 혁신을 두려워 하지 않는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순천 최종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