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민원서비스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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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형주 기자
수정 2025-02-17 15:55
입력 2025-02-17 15:55

취약주민 대상 민원서비스 지원···높은 점수
국민신문고 운영 항목··· ‘최우수’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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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성군 청사
장성군 청사


장성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2024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을 획득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정기관의 선제적 민원서비스 기반 강화를 위해 중앙 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307개 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평가다.

이번 평가는 2023년 9월부터 2024년 8월까지 1년간 민원행정 체계·민원제도 운영·국민신문고·고충민원·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종합점수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장성군은 가~마 등급 가운데 ‘우수’에 해당하는 ‘나’등급을 확득했다. 군에 따르면 노약자 등 취약주민 대상 민원서비스 지원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국민신문고 운영 항목에선 신속하고 정확한 민원 처리로 ‘최우수’ 평가를 받아 이목을 끌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양질의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임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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