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왕조1동 청년회 “여름철 경로당, 쾌적하게 지켜드려요”

최종필 기자
수정 2025-07-24 13:57
입력 2025-07-24 11:31
경로당 33개소 냉방기기 정비 나서

순천시 왕조1동 청년들이 관내 경로당 33개소에 대해 집중적으로 에어컨 점검과 정비 활동에 나서 박수를 받고 있다.
왕조1동 청년회 회원들은 ‘청년 맥가이버단’을 구성해 에어컨 작동 상태 확인과 필터 교체, 정수기 점검 및 청소 등을 펼치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에 나섰다.

‘청년 맥가이버단’은 냉방기기 고장 시 신속한 수리 지원 체계를 통해 무더위 쉼터로서 경로당 기능을 강화하고, 위생관리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에어컨 사용법 안내와 폭염 대응 행동요령 교육도 함께 병행해 호응을 받고 있다. 실내 청소와 환경 정비 등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을 전개한다.
이번 자원봉사에 참여한 청년들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돼 지역사회 공헌 기회도 되고 있다.
신혜정 왕조1동장은 “폭염으로부터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역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안전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