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새 도시브랜드 전면 시행…슬로건 ‘군포유’ 시각화
남상인 기자
수정 2020-03-16 13:47
입력 2020-03-16 13:47
캐릭터 ‘포근·포유’도 함께 개발
새로운 군포 브랜드는 시민 공모 절차를 거쳐 확정한 슬로건 ‘군포유’(Good for you)를 시각화 했다. 지난해 말 시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사용하던 상징물(심벌마크, 도시브랜드) 역할과 기능을 하나로 합친 통합 도시브랜드 개발을 완료했다. 시 승격 30주년을 맞아 역동적으로 발전하는 도시 이미지와 통합된 메시지가 필요했기 때문이다.
‘도시가 아닌 그 도시에 사는 시민을 위하고 시민의 마음을 담는 시정을 펼쳐 나가겠다는 의지’를 폴라로이드 사진 프레임을 활용해 표현했다. 또 자연환경 중심 상징물 틀을 과감히 탈피해 개방형 프레임과 참여형 슬로건을 조합한 개방·확장형 브랜드다.
한편 시는 통합 도시브랜드와 더불어 캐릭터 ‘포근·포유’도 함께 개발해 축제나 행사 등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캐릭터를 활용해 나갈 예정이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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