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 행정 품질검사한다
수정 2010-07-06 00:32
입력 2010-07-06 00:00
만족도 조사후 시정 반영
시는 이를 위해 ‘2010 통합고객만족도 조사’계획을 수립, 각 부서별 성과지표 중 만족도 관련 46개 지표에 대한 시민의견을 조사하기로 했다.
이번 조사에는 전문조사기관인 한국경제조사연구원이 일반시민, 시책 참여자, 공무원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 1만 300여명에게 전화, 방문모니터링, 면접, 웹 설문 등의 방식으로 시정 만족도를 조사한다.
조사 지표는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외부고객 서비스 만족도 분야’와 성남시 공무원 대상의 ‘내부고객 서비스 만족도 분야’ 등 2개 분야로 나뉘어 실시된다. 일반 시민들에게는 성남시에 대한 브랜드이미지 만족도, 전화친절도, 행정서비스 만족도, 탄천이용자 만족도 등 39개 지표를 조사한다.
또 공무원들에게는 감사활동 신뢰도, 직무만족도, 조직관리 및 인사만족도 등 7개 지표를 조사한다.
윤상돈기자 yoonsang@seoul.co.kr
2010-07-06 26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