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커머스 쇼핑 “불만 많다”…서울시 소비자 만족도 최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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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12-01-14 00:00
입력 2012-01-14 00:00
근래 인기를 끌고 있는 소셜커머스 인터넷쇼핑몰의 이용자 만족도가 형편없는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시는 지난해 서울 소재 12개 업종 100개 인터넷쇼핑몰의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소셜커머스 분야가 100점 만점에 77.68점을 받아 가장 낮았다고 13일 밝혔다. 소셜커머스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홍보효과에 기댄 공동구매 쇼핑을 뜻한다.

반면 분야별 소비자 만족도가 가장 높은 곳은 화장품 쇼핑몰(84.6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식품(83.85점), 서적(83.73점), 컴퓨터(83.03점), 구매대행(82.68점) 순이었다. 이번 조사는 소비자보호평가 50점, 소비자이용 만족도평가 40점, 소비자피해 발생평가 10점 등을 합쳐 100점 만점으로 하고 서울시 평가, 소비자 4000여명 대상 설문조사 등을 바탕으로 점수를 매겼다.

강병철기자 bckang@seoul.co.kr

2012-01-14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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