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가톨릭대 총장 “헤어스타일 골라 주세요”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13-04-10 10:29
입력 2013-04-10 00:00

교내 이색 설문조사…학생·교직원 대상 소통 이벤트

이미지 확대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9일 총장의 머리 색에 대한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가해 스탬프로 투표를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 제공
대구가톨릭대 학생들이 9일 총장의 머리 색에 대한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가해 스탬프로 투표를 하고 있다.


“학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머리 색에 대한 설문조사 이벤트를 기획했습니다.” 백발인 홍철(68) 대구가톨릭대 총장이 자신의 머리 색을 두고 학생과 교직원들을 상대로 9일 설문조사에 들어갔다. 오는 19일까지 이뤄지는 조사의 결과를 보고 백발을 그대로 둘지 검은색으로 염색할지를 결정하겠다는 것이다 .

 홍 총장은 “대학 구성원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총장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학생과 교직원들이 학교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기 위해 ‘헤어 이벤트’를 지시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학교 홈페이지와 학생회관, 중앙도서관, 취업창업센터, 사범대학 로비 등에 마련된 투표판을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이뤄진다.

 학교 구성원들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검은색과 백발의 홍 총장 캐리커처(사진) 가운데 선택을 하거나 투표판에 있는 캐리커처에 스탬프를 찍으면 된다. 홍 총장은 “많은 표가 나오는 쪽으로 머리 색을 결정할 할 것”이라면서 “투표한 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해 개교기념일에 선물을 줄 방침”이라고 말했다.

 학생들은 백발은 푸근한 느낌, 검은색은 젊고 역동적인 느낌이 든다는 반응이다. 이 대학 영어영문학과 4학년 최진희(22·여)씨는 “총장님의 헤어스타일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자체가 매우 신선하고 재미있다”며 “꼭 투표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월 취임한 홍 총장은 서울대를 나와 건설교통부 차관보, 국토연구원장, 인천대 총장, 대구경북연구원장,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대구 한찬규 기자 cgha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