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맞이 ‘함께 걷고 성장하는 김포 평화·국제화교육’ 프로그램 눈길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이명선 기자
수정 2019-02-14 14:58
입력 2019-02-14 12:08

김포교육지원청, 김포혁신교육지구사업 설명회서 추진사업 안내

이미지 확대
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청내 아라홀에서 2019 김포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 및 예산사용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김포교육지원청이 지난 13일 청내 아라홀에서 2019 김포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 및 예산사용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김포교육지원청 제공
올해 3·1운동·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함께 걷고 성장하는 김포 평화·국제화 교육’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학생들이 주도해 임시정부 역사현장에서 지난 100년 여정을 성찰하고, 애국선열들의 자주 독립정신을 계승해 대한민국 미래 100년 희망을 생각해 보고 비전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다.

지난 13일 경기도 김포교육지원청은 청내 아라홀에서 2019 김포혁신교육지구 세부사업 및 예산사용과 관련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유치원·․초·중등․특수학교 교(원)감과 교육과정 담당부장, 행정실장 250여명을 대상으로, 김포혁신교육지구의 세부적인 추진 사업과 예산·정산 안내로 진행됐다.

김포혁신교육지구는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평화누리 김포교육’의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김포의 환경적 특성을 반영한 평화학교와 생태·환경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제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소프트웨어 교육, 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 지원, 학교와 지역사회 연결지원사업도 진행된다.

이 밖에 사회적 경제 교실을 운영하고 학교 문화예술체육교육 활성화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지원청은 김포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 모두 20개 세부사업을 설정해 추진한다.

또 빛깔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김포 모든 학교가 다양하고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마련해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정덕 교육장은 “학생이 주도해 도전하고 성장하는 프로그램과 학교마다 빛깔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지원해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