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소상공인·청년에 지하철 광고판 개방
이하영 기자
수정 2022-04-06 02:02
입력 2022-04-05 22:26
다음달 6일까지 공모
시는 지하철 내부 모서리, 가로판매대, 구두수선대 등에 게재되는 인쇄 홍보물과 시청사 시민게시판 및 지하철역 미디어 보드 등의 영상 홍보 매체를 활용해 소상공인, 비영리 단체 등에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공모 대상은 시민들이 공감하고 희망을 얻을 수 있는 활동을 하는 소기업·소상공인, 기부·나눔·자원봉사활동 등을 통해 공익 증진에 기여하는 비영리법인·민간단체 등이다.
상반기에는 25개 내외의 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단체는 시로부터 디자인 기획·인쇄·부착과 영상 제작·송출 등 광고 전반에 대한 지원을 받게 된다. 광고 제작이 완료되면 오는 9월부터 내년 1월까지 시의 홍보 매체를 이용해 홍보할 수 있다.
최원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나 비영리단체 등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활로를 찾는 청년 스타트업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2022-04-06 11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