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4차산업추진단 소관 주요 사업지 현장방문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23-10-27 14:57
입력 2023-10-27 10:37
이미지 확대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위원장 고병용)는 지난 26일 위원회 소관 4차산업추진단 주요 사업 현장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방문은 성남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대비한 것으로 소부장기술융합연구소,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혁신지원센터를 방문했으며 총 8명의 위원 중 고병용 위원장, 박종각 부위원장, 최종성 의원(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 정연화 의원, 박기범 의원이 참석했다.

시설을 둘러본 고병용 위원장은 “성남시혁신지원센터에 우수한 자원과 연구기관이 들어와있고 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해 기업 성장과 성남시의 발전이 함께 이루어지도록 노력해달라”라고 당부했다.

박종각 부위원장은 “성남산업진흥원이 반도체 분야에 대한 미래 구상을 4차산업추진단과 함께 고민하고 명확하게 이끌어나가줄 것”을 주문했다.

최종성 의원은 “소부장기술융합연구소 입주 및 운영이 투명하게 기준을 마련하고 기업이 받는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달라”라고 요청했다.

정연화 의원은 “소부장기술융합연구소가 성남시 관내 기업에 더 혜택을 부여하고 성장할 수 있는 길로 업무를 추진해달라”라고 언급했다.

박기범 의원은 “성남산업진흥원이 판교와 본시가지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향으로 비전을 제시하고 사업전략을 수립해달라”라고 요구했다.

마지막으로 고 위원장은 “성남 4차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경제환경위원회에서도 최대한 협조하겠다”라고 밝혔다.

성남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새달 3일 환경보건국 소관 주요 사업현장을 가는 것으로 행정사무감사 대비 현장방문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