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행안부 민원서비스 평가 ‘최우수’ 등급

정서린 기자
수정 2019-01-24 04:21
입력 2019-01-23 21:44
17개 광역단체 중 대전·서울 두 곳뿐…‘서울시 응답소’ 등 편의 높인 점 호평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행안부와 권익위가 전국 304개 기관의 민원 행정 체계와 민원 처리 실태를 평가하는 제도다. 서울시는 민원 제안부터 처리 과정 조회, 결과 확인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울시 응답소’를 만들고 ‘서식 민원 관리 시스템’으로 민원 처리 속도를 높여 시민들의 편의에 기여해 호평을 받았다. 시각장애인용 점자 스티커 제작, 감정노동 종사자 보호 가이드라인 수립 등도 우수 사례로 꼽혔다.
유연식 서울시 시민소통기획관은 “그간 행안부 주관 민원서비스 평가에서 서울시가 미흡한 평가를 받았는데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제도를 개선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 올해에도 지속적으로 민원 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01-24 18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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