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김동율의원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에 선정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수정 2017-02-20 18:09
입력 2017-02-20 18:09
이미지 확대
김동율 서울시의원이 17일 2016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율 서울시의원이 17일 2016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김동율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4)이 17일 서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2016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이 상은 행정사무감사에서 합리적인 정책비판과 대안을 제시하고 풀뿌리 민주주의인 지방자치가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한 의원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준비와 전문성, 피감기관에 대한 대안제시, 지역현안에 대한 철저한 검증 등을 통해 선정하는 의미있는 상이다.

서울시의회 도시안전건설 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 의원은 소방관서의 내진 설계율을 높이고, 초고층과 고층을 나누어 성능위주 설계를 적용 지시하며, 소방인력의 과부족인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각 기관들을 산정인원에 포함 인력관리 기준을 마련할 것을 제안하는 등, 전문적인 질의와 멧돼지 출동관련 장비 확충, 복제지급률, 저조에 대한 지적, 소방관 휴게실 침구류 개인 지급 등 소방관들을 위한 복지 증진 방안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안전총괄본부와 관련하여 시민에게 공개된 서울시 대표 비상연락망이 없는 번호로 나옴을 지적하는 등 시정, 처리 요구사항 25건 건의사항 4건 등 꼼꼼한 검토를 토대로 활발한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쳐 시민들의 안전과 편익 도모 등 시정발전에 이바지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