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환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 ‘2023년 대한민국 공헌대상’ 의정대상 수상
류정임 기자
수정 2023-01-13 16:38
입력 2023-01-13 16:36

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2023년 대한민국 공헌대상’ 시상식은 2018년에 제정돼 교육, 문화, 체육, 환경, 의정, 봉사 등 각 분야에서 대한민국 사회발전을 위해 이바지한 수상자를 발굴하고 이에 대해 시상하고 전파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심사위원들의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이 선정됐다.
이 위원장은 제10대 및 제11대 서울시의회 의원으로서 시민들의 문화 향유 활성화 및 강남·북 지역 간 문화 향유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됐다.
특히, 이 위원장은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문화·체육·관광산업이 대한민국 성장동력임과 동시에 주된 미래 먹거리 산업이 될 것임을 예측하고 강조하고 이와 관련한 예산 확충을 관철하는 등 서울시 문화·체육·관광 발전에 앞장섰다.
이 위원장은 “대한민국 공헌대상과 같은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기도 하지만, 한 편으로는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라면서 “문화와 체육이라는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관광산업의 발전을 중심으로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이 미래 먹거리 산업의 선두 주자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