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환희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장, 국회예산정책처와 업무협약 체결
수정 2023-02-08 09:42
입력 2023-02-08 09:42
지방의회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 구축 및 운영 위한 상호협력 약속
시스템 도입과 활용위한 각종 학술활동 협력 및 지방재정·예결산 정책 공유키로

이번 업무협약은 지방의회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의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상호 협력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양 기관은 전국 지방의회의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 도입과 활용을 위한 각종 세미나·토론회 등 학술 활동 협력과 지방재정 및 예결산 정책과 관련한 정보와 방향 등을 공유할 계획이다.
박 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방의회 예결산 기능에 대한 시민의 기대와 요구가 날로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효율적인 예결산자료분석시스템의 도입은 지방의회의 예결산 심사 기능을 획기적으로 강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업무협약이 국회 예산정책처가 갖고 있는 각종 인적·물적 자원이 지방의회와 공유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후 이어질 다양한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박환희 협의회장(서울 시의회 운영위원장), 신종철 부회장(경상남도의회 운영위원장), 송활섭 정책위원장(대전광역시의회 운영위원장), 국회예산정책처 조의섭 처장 및 이양성 기획관리관 등이 참석했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