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숙 서울시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수정 2023-03-05 14:28
입력 2023-03-05 10:07
이날 시상식은 서울Watch가 공개 모집한 서울시민 138명의 ‘시민의정감시단’을 활용해 서울시의회 소속 의원을 대상으로 영상회의록 및 속기록 등을 일일이 모니터링하고 평가·분석한 결과에 따른 것으로 그 수상의 의미가 남달랐다.
이번에 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이 의원은 서울의 교통시설물의 안전 문제를 전반적으로 다룬 한편, 위원회 내에서 정쟁 없이 예산 낭비 지적 등 시민을 위한 수준 높은 질의와 정책 제안 등을 통해 ‘시민의정감시단’으로부터 많은 공감대를 얻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이 의원은 제출된 자료를 세밀하게 분석‧지적하고 대안까지 제시해 개선 방향에 대한 피감기관의 협조를 이끌어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의원은 “다른 누구도 아닌 시민들이 평가한 결과를 토대로 선정된 뜻깊은 상을 받은 만큼 더욱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매진하겠다”며 “앞으로도 산적한 현안과 방치된 면면들이 수면 위로 드러나 종국에는 해결될 수 있도록 정진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날 시상식을 주최한 ‘서울Watch’는 서울시민의 주권 확장과 더 나은 서울을 위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녹색교통운동, 서울환경운동연합,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 함께하는 시민행동 등 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창립한 네크워크 조직이다.
온라인뉴스팀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