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재 서울시의원,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 참석

업데이트 2024-05-14 10:11
입력 2024-05-14 10:11

김 의원, 소상공인 지원 공로 감사패도 수상

이미지 확대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 유덕현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김형재 의원(오른쪽)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 유덕현 회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김형재 의원(오른쪽)
서울시의회 김형재 의원(국민의힘·강남2, 예산정책소위원장)은 지난 13일 서울시청 본관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취임식 및 발대식’에 참석, 축하 인사말을 했으며 소상공인 지원 공로로 감사패도 받았다.

이날 행사는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서울지역 소상공인의 자생력을 갖추고 열악한 소상공인의 생존과 권익 보호를 이끌어 갈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연합회 유덕현 회장 취임식과 함께 서울 25개구 지역회 임원진들의 발대식으로 개최됐다.

특히 김 의원을 비롯해 유기준 소상공인엽합회 중앙회장 직무대행, 유덕현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및 지역 회장, 서울시 지회 및 기초 지역회장 및 임원, 서울시 관계자 등 약 200명이 참석했으며, 오세훈 서울시장,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이 영상으로 축하 메세지를 보내왔다.
이미지 확대
김형재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김형재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로부터 소상공인 지원 조례 개정으로 소상공인의 지원을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한 김 의원은 “우선 서울시 소상공인들의 리더가 되신 유덕현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린다”며 “서울시 소상공인들을 위해 많이 애써주고 앞장서 달라”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이어 김 의원은 “코로나19 위기로 수년간 어려움을 겪은 소상공인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조례를 개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발전과 소상공인들의 지원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이 발의한 ‘서울시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서울시 소상공인연합회에 활동 운영 경비 일부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신설되어 지난 3월 8일에 서울시의회 본회의에서 통과됐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