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부, 위기 청소년 돕는 심야 사이버 상담원 증원

박승기 기자
수정 2020-08-28 09:46
입력 2020-08-28 09:46
다음달 1일부터 20명 추가해 67명 활동
사이버 아웃리치를 운영하는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산하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다음 달 1일부터 현재 47명인 사이버 상담원을 20명 추가키로 했다. 상담원들은 청소년들의 인터넷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사용이 상대적으로 많은 오후 8시부터 다음 날 오전 4시까지 활동한다. 이들은 SNS와 인터넷 카페 등에서 위기 청소년을 발굴하고 메신저 대화나 댓글 등으로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청소년에게는 전담 상담원을 지정해 상담이 끊이지 않고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의 사이버 아웃리치 사업은 여가부가 운영하는 24시간 청소년 상담 서비스인 ‘청소년상담 1388’ 사업의 한 분야다. 청소년들은 인터넷(www.cyber1388.kr)을 통해서도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근 한 상담원이 청소년이 주로 이용하는 랜덤채팅 앱(모바일 응용프로그램)에 ‘청소년상담 1388’을 홍보하자 이를 보고 연락한 가출 청소년을 돕기도 했다. 청소년은 가출 후 성매매로 임신을 한 상태였는데 상담원이 병원에 연락해 출산을 돕고 미혼모 시설 입소까지 연결해 줬다.
여가부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상담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야간시간대 온라인 상담과 구조활동으로 위기 청소년이 사회안전망에 조기 연결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세종 박승기 기자 skpark@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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