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대전청사에선…] 산림청은 정책홍보의 달인
수정 2012-11-23 00:26
입력 2012-11-23 00:00
6년 연속 최우수·우수기관 선정
우수 행진의 노하우는 ‘선택과 집중’이었다. 산림휴양과 도시숲, 숲 유치원 등 국민들에게 친근하면서도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 상대적으로 비중이 약했던 하반기에 집중 공략함으로써 존재감을 각인시켰던 것이다. 과거 산림청의 홍보가 봄철 산불기간부터 산사태가 발생하는 여름에 집중된 이후 나머지 기간에는 휴업상태에 빠진 것과는 다른 형태였다.
또 산불 위험시기와 식목일, 산의 날, 산림재해 위험기 등 이슈가 있는 시기에 맞춘 선제적 기획 홍보로 국민 참여를 유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주간 뉴스레터와 정책메일 등 온라인을 통한 정책 홍보로 내외부 소통을 강화하고, 평가지표별 맞춤형 전략 수립·시행 등 공격적이고 전략적인 활동도 돋보였다.
홍명세 산림청 대변인은 “유명 조리사를 활용한 임산물 소비 촉진 등 대단하진 않지만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접목한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이라면서 “가시적인 성과가 창출되면서 대변인실의 위상이 달라졌다.”고 귀띔했다.
정부대전청사 박승기기자
skpark@seoul.co.kr
2012-11-23 1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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