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으로 알리는 브랜드 ‘은평’

이재연 기자
수정 2017-04-04 18:06
입력 2017-04-04 18:00

강의는 ▲마케팅 홍보에서의 스토리텔링 이해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브랜드 이야기 ▲소셜미디어에서의 스토리텔링 전략 및 사례 분석 등 사례 위주로 진행돼 직원들의 호응이 높았다. 친근한 제품의 네이밍과 탄생 과정을 통해 스토리텔링의 힘과 브랜드의 중요성을 알게 해 줬다는 평가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로고, 슬로건, 캐릭터 등 구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 줄 방법을 한층 더 고민하게 됐다”며 “구정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알리는 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는 앞으로 공무원들의 창의력 향상과 구 역점 사업 홍보를 위해 스토리텔링 방식을 현장에 적용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등에 다양한 홍보 방식을 도입해 주민들이 구정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연 기자 oscal@seoul.co.kr
2017-04-05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