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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10-02-24 00:36
입력 2010-02-24 00:00
구는 다음달부터 전국 최초로 지역의 소상공인과 재래시장 상인들의 매출증진을 위해 상점이나 상품을 직접 홍보할 수 있는 지역 생활정보 포털 ‘WoW중랑’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문병권 구청장은 “지난 설 명절 때 재래시장을 방문했는데 불경기라 시장사람들이 기운을 잃고 활기를 찾지 못하고 있었다.”면서 “마침 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 단체로부터 인터넷으로 홍보하는 사이트를 만들면 어떠냐는 제안을 받고 곧 수락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WoW중랑’사이트는 기존에 운영중인 생활지도 정보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것으로 기존의 지도서비스뿐만 아니라 상가홍보용 미니홈페이지, 모바일 쿠폰발행, 예약문의, 지도문자보내기 등 지역내 소상공인들을 위한 마케팅 지원기능을 보강했다.
지역생활정보 포털 ‘WoW중랑’서비스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사용자 방문이나 추천 점수가 높은 업소를 메인화면에 올리는 ‘베스트 추천업소’와 판촉효과를 높이기 위한 ‘쿠폰발행’ 서비스이다.
구는 컴퓨터 활용능력이 부족한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음달 26일까지 5개 전통시장의 700여개 점포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를 접수한 후 홍보용 사진촬영과 내용 등록 등을 지원하게 된다. 문 구청장은 “지역 소상공인에게는 새로운 마케팅 툴을 제공하는 한편, 생활밀착 정보부족으로 인한 지역주민들의 불편해소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강동삼기자 kangtong@seoul.co.kr
2010-02-24 2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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