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친절 공무원 선발
수정 2010-03-09 00:30
입력 2010-03-09 00:00
상담서비스 등 평가 후 6명선정
직원 개인별 전화 친절도 점수를 기본으로 내·외부 칭찬과 고객 불만 사례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고객을 가장한 평가자가 직원에게 전화해 수신·최초 응대·담당자 연결·상담 태도·종결 등에 이르는 상담 서비스 전반을 점수로 평가한다. 특히 주민들의 칭찬, 불만 사례도 배점에 반영된다.
또 인터넷 홈페이지나 전화, 우편, 방문을 통해 접수된 친절 민원은 건당 5점의 가점이 주어지고 불친절 민원은 5점 감점된다. 직원들이 내부 행정 포털 사이트에 올리는 칭찬릴레이(1건당 1점 가점)를 통해 직원들의 의견도 반영된다.
구는 종합평가 후 상위 점수를 받은 10명의 직원에 대한 재평가를 거쳐 최종 6명(진 1명, 선 2명, 미 3명)의 친절 공무원을 선발해 특별 휴가 등 인센티브를 주기로 했다.
강동삼기자 kangtong@seoul.co.kr
2010-03-09 2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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