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시장 인기상품 TV 나왔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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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2013-06-18 00:18
입력 2013-06-18 00:00

화면 한쪽에 실시간 정보 제공… 배송 서비스도

서울 양천구는 CJ헬로비전 양천방송 채널의 스크린 포맷 정보 제공 화면을 통해 목3동시장과 목4동시장, 신영시장, 경창시장을 대상으로 ‘그날의 특가상품’을 홍보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크린 포맷이란 TV 화면의 한쪽 귀퉁이에서 폐쇄회로(CC)TV 교통 정보와 재난 발생, 지역 행사 등의 공익적인 생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것을 말한다. CJ헬로비전에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무료로 제공한다. 반응에 따라 다른 시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각 시장상인회에서 그날그날 값싸고 질 좋은 특가상품을 엄선해 제공하면 CJ헬로비전이 상품 내용을 검토하고 시장별로 고르게 방송 분량을 편성하는 방식이다. 오는 23일 시범 방송에 이어 다음 달 매주 2회, 8월부터는 매일 방송한다. 특히 주부 등 주요 시청자들이 저녁을 준비하는 오후에 방송을 편성해 주목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TV 홈쇼핑처럼 배송 서비스도 한다. 화면에 표시된 점포 연락처로 주문하면 점포주는 시장 공동배송센터에 배송을 의뢰해 고객에게 상품을 건네준다.

소흥자 지역경제과장은 “스크린 포맷을 활용한 전통시장 특가상품 홍보는 계절별 먹거리 등을 시장에서 직접 제공하기 때문에 주민에게는 쇼핑의 즐거움을, 상인들에겐 TV를 통한 매출 증대 효과를, 방송사에는 주부 등 단골 시청자층 확보 기회를 제공하는 윈윈 전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준규 기자 hihi@seoul.co.kr

2013-06-18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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