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들 만족도 높인 ‘클린 강북 ’

이범수 기자
수정 2017-12-14 02:41
입력 2017-12-13 23:12
청렴도 평가 2년 연속 2등급

평가결과를 보면 종합청렴도가 10점 만점에 8.21점을 받아 지난해보다 0.03점 상승했으며 분야별로는 외부청렴도가 8.44점으로 2등급, 내부청렴도가 7.59점으로 3등급을 기록했다.
강북구는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구청에서 행정 업무를 처리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만족도 조사인 ‘클린 콜’을 운영해 왔다. ?또 부패비리를 차단하기 위해 2016년부터 공직비리 익명신고시스템인 ‘레드휘슬’을 도입해 내부 직원은 물론 구민 누구나 안심하고 부패신고를 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해 ‘부패 제로’에 도전하고 있다.
한편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서 직원들도 동참했다. 공무원 스스로가 자신의 청렴도를 평가하는 ‘청렴 강북 자가진단’을 매월 1회 실시하고 4~6급 간부 공무원을 대상으로 개인별 청렴도 평가를 진행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해 클린강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2017-12-14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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