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품 팔아 챙긴 어르신 목소리

정서린 기자
수정 2019-11-14 02:58
입력 2019-11-13 18:14
관악구청장 3개월간 경로당 순회 마무리…113곳 건의 사항 360건 중 250건 처리도
관악구 제공
박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민원이나 요구에 즉시 동 주민센터나 소관 부서에서 처리하도록 현장에서 해결사로 나섰다. 지난 9월 서림동 서광경로당에서 그는 아파트 앞 교통 구조물이 차량이 지나가는 데 방해가 된다는 어르신들의 우려에 바로 현장을 찾았다.
박 구청장은 “직접 가 보니 교통섬의 모서리 부분 한쪽이 튀어나와 차량 통행에 방해가 된다는 어르신들의 말씀이 맞았다”며 “해당 교통섬은 차량의 원활한 회전과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12월 중에 정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렇게 처리한 민원이 전체 360건 가운데 250건이다. 나머지 건의사항은 연말까지 모두 해결할 계획이다.
구는 경로당을 단순한 쉼터가 아니라 다양한 교육·여가 활동이 이뤄지는 장으로 만들기 위해 1억 7000만원을 투입해 프로그램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경로당 환경 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 지원, 중식도우미 확대, 청소도우미 신규 지원 등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정서린 기자 rin@seoul.co.kr
2019-11-14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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