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깅·조기축구 맘껏”… 학교 운동장 활짝 여는 광진

장진복 기자
장진복 기자
업데이트 2022-11-24 05:17
입력 2022-11-23 17:32

건대부고와 개방·지원 협약
내년부터 생활체육 공간으로

이미지 확대
조일기(왼쪽) 건국대 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장과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광진구 제공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
내년부터 서울 광진구민이라면 누구나 건국대 사범대학부속고등학교 운동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광진구는 건대부고와 학교 운동장 개방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주민들에게 학교 운동장을 활용한 생활체육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협약을 추진했다는 게 구의 설명이다. 구는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을 위해 사업비 3억 5000만원을 지원한다.

건대부고는 사업비를 활용해 다음달까지 노후화된 운동장 인조잔디를 안전하게 전면 교체하는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운동장은 평일 새벽, 주말 및 방학기간 등 학생 교육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주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지역 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학교 시설물을 개방해 준 학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건대부고 운동장 개방은 구의 체육시설 인프라 확충과 구민의 건강한 일상 회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주민의 생활체육 저변 확대를 위해 공공 및 학교 체육시설 사용료 지원, 생활체육교실 및 체조교실 운영,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진복 기자
2022-11-24 11면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