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3년간 최대 30억원 예산 투입 예정
지역 상권에 큰 힘이 되는 성과 만들어 내겠다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은 잠재력 있는 골목상권을 선정, 지역 특성을 살린 브랜드를 선보이고 시설·인프라 개선과 맞춤형 콘텐츠 제공 등으로 서울 대표상권으로 키우는 서울시 사업이다. 올해 경춘선숲길과 용마루길 2곳이 선정됐다.
서 의원은 사업 신청 단계에서부터 노원구와 협력해 ‘경춘선숲길 상권 사잇(it)길’이 서울시의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되도록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수려한 자연을 가진 경춘선숲길에는 서울과기대 등 7개 대학교와 공릉동 도깨비시장, 공릉동 국수거리가 있어 유동인구가 많다. 노원구가 자체 발굴한 브랜드 ‘사잇(it)길 프로젝트’를 활용해 더 젊어진 상권으로 조성될 것이다.
또한, 청년상인들 유입을 통해 생산한 다양한 제품을 브랜딩하고 ‘독립마트’를 오픈해 상권의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아울러 애플리케이션 ‘공릉동 101’을 통해 상권 내 이벤트와 할인행사 등을 알려 젊은 층의 발길을 끈다는 것이 서울시의 계획이다.
서 의원은 “경춘선숲길은 노원구의 랜드마크이고 도심 생활에서 자연과 볼거리 등을 제공하는 힐링 공간이다”라며 “로컬브랜드 육성사업이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침체되어 있는 지역 상권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