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지정 공모’ 선정

  • 기사 소리로 듣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공유하기
  • 댓글
    0
신동원 기자
신동원 기자
수정 2024-12-11 22:53
입력 2024-12-11 22:53

내년 1월 중순 2단계 지정·운영위원회 심의…2030년 3월 이천과학고 개교 예정

이미지 확대
이천시는 11일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 1단계 예비 지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과학고 유치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 장면. 이천시 제공.
이천시는 11일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 1단계 예비 지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사진은과학고 유치 염원을 담은 퍼포먼스 장면. 이천시 제공.


경기 이천시는 11일 ‘경기형 과학고 신규 지정 1단계 예비 지정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앞서 시와 이천교육지원청은 지난달 7일 ▲경기동부권 과학 공유학교 ▲기업 및 연구소 연계 교육 프로그램 운영 계획 ▲지역사회의 수용 의지 등을 담은 공모신청서를 도 교육청에 제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에서 이천시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인 SK하이닉스와 한국세라믹기술원 반도체 종합솔루션센터가 소재한 반도체 중심도시이자 반도체 특화지역임을 강점으로 내세워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보인다.

김경희 시장은 “이천시는 24만 시민과 공무원, 유관 단체 및 기업들이 함께 과학고 유치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 남은 2단계와 3단계 최종 선정 시까지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예비지정 심사 공모에는 이천, 성남, 시흥, 부천시 등 선정 지역 4곳을 비롯해 고양, 광명, 구리, 김포, 용인, 평택, 화성, 안산시 등 12곳이 신청했다.

향후 절차는 내년 1월 중순으로 예정된 2단계인 특수목적고등학교 지정·운영위원회 심의가 있다.

이어 같은 달 말에 3단계로 교육부장관 동의 요청을 한 뒤 내년 3월 말 교육감의 지정·고시를 거쳐 일반고 전환 과학고는 2027년 3월, 신설 과학고는 2030년 3월 개교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120년 역사의 서울신문 회원이 되시겠어요?
닫기
원본 이미지입니다.
손가락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확대해 보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