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환경보호원, 교육환경평가 전문인력 양성교육 실시

신진호 기자
수정 2023-06-22 10:05
입력 2023-06-22 10:05

이번 교육과정은 전국 시도교육청 및 교육지원청 교육환경평가 업무 담당자 132명을 대상으로 1일차 실시간 원격교육, 2·3일차는 대면교육으로 진행됐다.
이 과정은 업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양질의 훈련 기회 제공을 통한 교육환경평가 직무역량 향상을 목표로 교육환경평가 및 사후관리의 실제,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지역별 업무사례 학습 등 현안 중심의 액션러닝이 이뤄졌다.
1일차는 ‘교육환경평가 업무의 이해’를 시작으로, 교육환경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업무 실습, 교육환경보호구역 관리 사례 교육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2·3일차는 ‘교육환경평가 분야별 검토 및 사후관리의 실제’라는 주제로 실제 업무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례 중심의 강의와 질의응답, 토의 중심으로 운영됐다.
그밖에 ‘도시계획과 학습권’, ‘커뮤니케이션과 언론대응’ 등에 대한 교육을 통해 도시계획 과정에서 교육환경이 가지는 공공적 가치, 교육환경을 둘러싼 갈등관리의 이해를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교육환경보호원은 국가 및 시도의 교육환경보호 정책개발, 조사․연구 및 교육환경평가서 검토, 정보시스템 운영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18년 2월 교육부로부터 설립인가 된 교육환경 보호 전문기관이다.
신진호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