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 민원처리 만족도 작년 하반기 93.2%
수정 2013-01-17 00:30
입력 2013-01-17 00:00
상반기보다 4.8%P 올라
구로구는 민원인을 대상으로 한 ‘2012 하반기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종합만족도가 93.2%로 평가돼 상반기보다 4.8% 포인트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1월부터 12월 중순까지 구청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주민들에게 만족도를 설문한 것이다.
구는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여권창구 일원화, 순번대기 시스템 개선, 안내 표지판 정비 등의 활동을 벌였다.
민원실 조명을 교체하고 새로 인테리어 공사를 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도 했다. 직원에게도 지속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해 공무원 친절 만족도는 91.7%에 달했다.
구는 지난해 전국 230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한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인증서와 인증패를 받은 바 있다.
구 관계자는 “자체 평가를 통해 민원행정 서비스 효과와 개선할 점을 면밀하게 파악해 주민 만족도를 더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현용 기자 junghy77@seoul.co.kr
2013-01-17 1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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