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문래동 현장민원실 오픈
수정 2011-08-02 00:16
입력 2011-08-02 00:00
각종 구정 정보도 제공
문래동은 최근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들어서면서 주민센터의 일일 평균 민원처리 건수가 2000여건에 이를 정도로 민원이 폭주했다. 이에 따라 민원 처리시간이 인근 주민센터에 비해 2~3배나 되는 등 주민 불편이 극심했다.
목화마을 현장민원실에는 전담직원 3명이 배치돼 주민등록등·초본과 인감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통합민원을 처리한다. 전입신고와 주민등록업무를 제외한 대부분의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구정 홍보사항 등 각종 정보도 제공한다.
현장민원실은 지하철 2호선 문래역에서 50m 거리에 위치해 교통도 편리하고, 주민들의 접근성도 양호해 문래동 주민센터보다 더 많은 민원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운영 결과에 따라 전담직원을 더 늘릴 방침이다.
조길형 구청장은 “앞으로 현장민원실을 단계적으로 추가해 주민들이 보다 만족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훈기자 kjh@seoul.co.kr
2011-08-02 1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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