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흘 만에 100만개, 위 건강 기술력 통했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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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종훈 기자
하종훈 기자
수정 2025-03-28 01:09
입력 2025-03-28 01:09

hy ‘윌 작약’ 건강음료 시장서 돌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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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발효유 ‘윌 작약’. hy 제공
프리미엄 발효유 ‘윌 작약’.
hy 제공


hy는 지난 3일 선보인 ‘윌 작약’이 열흘 만에 100만개가 팔리는 등 건강음료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hy의 기술력에 기능성과 섭취 편의성을 더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윌 작약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출시 이후 hy가 쌓아 온 위 건강 연구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다. 브랜드 최초 이중제형 설계로 정제와 액상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다. 제형에 따라 각기 다른 위 건강 개별인정형 소재를 적용해 기능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국내 이중제형 제품 중 윌 작약이 유일하다.뚜껑에 담긴 정제에는 ‘작약 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작약 추출물)을 담았다. 작약 추출물은 작약 뿌리와 선복화를 섞어 만든 전통 소재다.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일일 섭취 권장량 700㎎을 100% 충족한다. 액상은 장과 위 건강을 함께 챙길 수 있도록 복합 기능성으로 설계했다. 자체 개발 특허 유산균 ‘HP7’을 비롯해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100억 CFU(집락형성단위)를 보증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천연물 소재 ‘꾸지뽕잎추출물’도 100㎎ 넣었다.  김일곤 hy 마케팅부문장은 “‘윌 작약’은 위 건강 이중제형이라는 새로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한 혁신을 지속하며 건강음료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하종훈 기자
2025-03-28 24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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