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보 초동 더블밀리언 셀러…‘락’ MV 3억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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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은주 기자
이은주 기자
수정 2025-11-28 17:08
입력 2025-11-28 17: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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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새 앨범 ‘두 잇’으로 발매 첫 주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했다.

2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 앨범은 지난 21~27일 한터차트 기준 220만 7660장이 판매됐다. 이 앨범은 발매 당일인 21일 149만장 이상 팔려 밀리언셀러를 기록해 일찌감치 흥행을 예고했다.

‘두 잇’은 한터차트의 주간 앨범 차트와 써클차트의 주간 앨범 차트 및 리테일 앨범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다음 주 초 발표될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도 최상위권 진입이 유력한 상황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빌보드 200’에서 7회 연속 1위를 기록해 K팝 최다 기록을 썼다. ‘빌보드 200’에 처음으로 진입한 앨범부터 7회 연속 1위를 기록한 사례는 빌보드 차트 70년 역사에서 이들이 최초다.

스트레이 키즈는 전날 오후 공식 SNS를 통해 더블 타이틀곡 가운데 하나인 ‘신선놀음’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고전 소설 주인공 전우치를 모티브로 한 이 뮤직비디오에서 멤버들은 도깨비를 이끌며 한바탕 놀음을 펼치는 모습으로 동양적인 미를 선보였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히트곡 ‘락’ 뮤직비디오는 이날 유튜브 3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스트레이 키즈는 ‘신메뉴’, ‘백 도어’, ‘소리꾼’, ‘매니악’에 이어 ‘락’까지 총 다섯 편의 3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락’은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통산 네 번째 1위 진입작인 ‘락스타’의 타이틀곡이자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빌보드 ‘핫 100’ 차트에 오른 노래다.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의 방찬, 창빈, 한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은 계속된다’는 메시지를 독특하고도 흥겨운 멜로디에 담아냈다. 뮤직비디오는 한 편의 블록버스터 영화를 방불케 하는 볼거리와 댄서들과 펼치는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이은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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